CEO& Meeting, 제10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10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7월 15일 진행됐다. 이번 조찬회는 어센트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본 강연에 앞서 협회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이 인사를 전했다. 이 회장은 향후 10년 마케팅의 미래를 진단하며,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미래 산업을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 어센트코리아 김윤경 본부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해선 회장의 인사말씀과 강연 사이에는 엠씨리컴퍼니 홍성현 이사의 축하공연도 이루어졌다.
다음으로 김윤경 본부장은 “마케터로서 내가 진짜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강연을 시작했다. 대부분의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에만 집중해 정작 고객을 잊게 된다는 점을 지적하며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을 찾는 게 마케팅의 기본임을 강조했다. 이런 점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색 데이터’를 현명하게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또 고객이 무언가를 원하는 순간에 불편하지 않게 나타나 만족감을 전달하는 것을 ‘인텐드 마케팅’이라 명명하며 고객과 브랜드가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 이 마케팅의 핵심임을 전달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은행과 보험이라는 실 기획 상품을 사례로 들어 연령, 계층에 따라 어떤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지 시각적으로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김 본부장은 고객에 대한 진정한 관심을 가지고 소통해 브랜드가 꿈꾸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길 권하며 강연을 끝맺었다. 

2022년 7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
Photo 한국마케팅협회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