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강남경제인포럼 7월 조찬회

강남경제인포럼 ‘7월 조찬회’가 8일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동탄제일병원 박문일 원장이 ‘긍정의 힘, 마인드에너지의 과학적 배경’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 원장은 조산예방수술로 한해 1200여명의 고위험임신부에게 소중한 생명을 선물하고 있다. 특히 몸과 마음의 상관관계를 양자물리학을 응용해 일반인들에게 과학적으로 쉽게 설명하는 것으로 정평 난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 박 원장은 심신의학의 관점에서 ‘마음은 신체에너지를 변화시킨다’고 역설하며 현실감을 가질수록 생체에너지가 활성화됨을 강조했다. 이어 양자역학의 기본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한편,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한 이유를 양자역학과 함께 설명해 청취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박 원장은 물질을 이루는 전자를 관측할 때 과학자의 의견이 반영되며, ‘과학자의 마음이 때로는 전자를 입자가 되게 하기도 하고 때로는 파동이 되게 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또 누구나 마인드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고 말하며 규칙적인 명상을 권고했다. 그러면서 명상은 이미지로 형성된 에너지로서, 긍정적인 에너지의 원천임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CEO를 위한 조언을 덧붙이며 마음을 움직이는 경영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는 고객과 직원 모두를 대할 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으로, 고객의 마음과 직원의 마음을 동기화하면 신뢰가 쌓여 곧 성장 동력이 마련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으로는 직원들이 스스로 가치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시할 것을 권고할 것, 고객의 마음속에 내재한 요구를 읽어낼 것 등을 제시했다. 
 

2022년 7월 8일 소노벨리체컨벤션 사파이어홀  
Photo 강남경제인포럼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