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KBCC)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가 1000만 명에 이르고 있지만 여전히 제도화가 미진한 가운데, HS88이 2월 1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이하 KBCC)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의 경제적·산업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 온 HS88이 관련 기업과 국제기구, 정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 산업의 올바른 생태계 조성 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이러한 의도에 공감하는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김호성 HS88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상기 세계블록체인기구(WBO) 한국대표와 원희룡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장의 축사, 9개의 전문가 스피치, 2개의 패널 토론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특히 윤석열 후보를 대신해 영상으로 축사를 전한 원희룡 정책총괄본부장은 “국내 블록체인 시장은 본격적인 제도권 진입 전부터 각종 규제에 발목이 잡히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게 된다면 적극적인 지원으로 블록체인 및 관련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HS88은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 KBCC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KBCC를 명실상부한 국제 콘퍼런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2022년 2월 1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
 

CEO& March 2022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