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9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8월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찬회에는 김윤경 어센트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과 샌드박스네트워크 라이브커머스 TF 최나라 리드가 연단에 올랐다. 첫 강의는 김윤경 어센트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이 ‘강력한 팬덤, 콘텐츠가 답이다’를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강연에서 김 본부장은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경청하는 리스닝 마인드를 갖춰 마케팅의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활동이 필요한데 여기엔 콘텐츠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은 최나라 샌드박스네트워크 라이브커머스 TF 리드가 맡았다. 샌드박스는 자사 크리에이터들이 생산하는 콘텐츠의 파급력이 점점 커져감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사업까지 진출했다.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기획과 활용’을 주제로 강연한 최 리드는 “시장에 진출해 있는 다양한 상품들은 품질이 상향평준화 되어있어 상품 자체만의 경쟁력를 높이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그러나 모바일 플랫폼이 발달 누구나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기에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상품과 카메라가 아니라 출연자로 경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같은 멘트로 같은 제품을 홍보하더라도 누가 홍보하느냐에 따라 크리에이터가 지닌 콘텐츠의 힘이 매우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When 2021년 8월 20일   Where 비대면 온라인  
Editor 김지은   Photographer 한국마케팅협회

 

CEO& September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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